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이 지원.운영하는 은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사랑의 모자뜨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오프라인과 실시간 온라인활동을 병행하 여 운영되었으며, 청소년들의 공동체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완성된 모자는 사)푸른시대교육연구소(대표 윤상용)과 연계하여 내년 1월 아프리카로 발송되어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은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주5일 하루 4시간 방과후 운영되며, 국어, 수학등 주요교과목 학습지도, 기타, 난타, 진로 NIE, 창의UP 보드게임 등 체험·역량과정을 진행하고 사랑의 모자뜨기 봉사활동,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은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돌봄의 사각지대에 높여있는 청소년들에게 참여 기회를 보장하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견인할 다양한 역량강화 체험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초등반, 중등반 청소년참여 신청 문의 = 은성종합사회복지관(064-726-8389).<시민기자뉴스>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